닻 아티스트 레지던시 연계 프로그램


2025 진 메이킹 워크숍: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되기


Zine Making Workshop: Creating Relationship with the Land, Becoming One with Nature


닻 아티스트 레지던시 연계 프로그램

진 메이킹 워크숍: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되기

“닻미술관 아티스트 레지던시에 참여중인 미니 리(Minny Lee)작가와 함께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 되기'라는 주제로 자연 속에서 찾은 소재를 활용하여 그룹 진(group zine)을 만들며, 자신 안의 자연을- 자연 안의 자신을- 재발견 하는 특별한 경험을 느껴보세요.”


2025년 닻 미술관 레지던시에 참여 중인 미니 리 (Minny Lee) 작가가 이끄는 진 메이킹 (Zine making)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 되기’ 라는 주제 아래, 자연에서 찾은 소재로 진 만들기를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 안의 자연을, 자연 안의 자신을 재발견하는 계기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일시(성인)   2025. 5. 17. (토) 14:00 - 17:00 / 3시간

일시(어린이/청소년)   2025. 5. 18. (일) 14:00 - 16:00 / 2시간

장소   닻미술관 빛공방 및 야생정원

진행   작가 미니 리(Minny Lee)

참가비   1인 20,000원 (1인당 한 개 zine 제작)

참가정원  선착순 8명 

접수방법  네이버 플레이스 링크

               진메이킹 워크숍 (성인) 링크, 진메이킹 워크숍(어린이/청소년) 링크

  

개인 준비물(선택사항)

- 노트와 필기 도구

- 개인 카메라(핸드폰, 디지털, 폴라로이드 등) * 필름 개인 준비

- 콜라주를 원할 경우 사진이나 잡지 스크랩 등 원하는 재료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 비가 올 경우, 우비나 우산


진행방법 및 순서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 되기’ 라는 주제로 간단히 이야기를 나눈 후, 닻미술관 야생정원으로 나가 자연을 관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 자연에 대해 쓴 글이나 그림, 또는 당일 찍은 사진이나 스캔한 것들을 인쇄해 직접 바인딩한 소책자에 내용을 만들어 넣고 각자의 진을 완성한다. ⇒ 워크숍을 통해 느낀 점과 각자의 진을 공유하면서 마무리 한다.


작가 소개

미니 리(Minny Lee) 작가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아티스트 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간과 공간,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고찰하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에서 태어난 작가는 뉴욕 국제 사진센터(ICP)에서 다큐멘터리 사진을 전공했고, 뉴욕시립대에서 미술사학으로, ICP-Bard컬리지에서 사진으로,콜럼비아대에서 인류학으로 각각 석사학위를 받았다. 유럽의 리플레시옹 마스터클라스에 선정돼 참여했고, 노르웨이의 할스노이 클로스터, 닻미술관, 버몬트 스튜디오 센터에 초대되어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닻프레스를 통해 출판된 아티스트 북 『Encounters』(2015) 와 『밀리언 이얼스』(2018) 는 국제사진센터, 뉴욕공립도서관, 스탠포드 대학도서관, 아몬 카터 미술관, 애리조나 대학의 시 센터 등 여러 곳에 소장돼 있다. 작가는 현재 뉴욕, 호놀룰루, 한국을 오가며 작업하고 있다.


+ 교육시 촬영한 사진은 닻미술관 홍보 및 연구, 발간자료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문의  031-798-2581 / museum@datzpress.com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