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닻 아티스트 레지던시 연계 프로그램


진 메이킹 워크숍: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되기


Zine Making Workshop: Creating Relationship with the Land, Becoming One with Nature


닻 아티스트 레지던시 연계 프로그램

진 메이킹 워크숍: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되기

“닻미술관 아티스트 레지던시에 참여중인 미니 리(Minny Lee)작가와 함께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 되기'라는 주제로 자연 속에서 찾은 소재를 활용하여 그룹 진(group zine)을 만들며, 자신 안의 자연을- 자연 안의 자신을- 재발견 하는 특별한 경험을 느껴보세요.”


인류의 활동으로 인한 지구 생태계 변화와 지구온난화가 시대의 화두로 떠오르는 요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에 대한 재검토가 아닐까요. 작가는 ‘자연’을 인간이 바라보는 대상이 아닌, 지구 공동체 안에 사는 생물과 무생물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하나의 커다란 공생체 속의 ‘자연’으로 보고자 합니다.


일시   2023. 7. 29. (토) 11:00 - 14:00 / 3시간

장소   닻미술관 빛공방 및 야생정원

진행   작가 미니 리(Minny Lee)

참가비   1인 20,000원 (1인당 한 개 zine 제작)

참가정원  선착순 6명 (성인 대상)

접수방법  하단 신청하기 참조

               * 입금계좌 - 하나은행 148-910004-27105 (예금주 : 닻문화재단) 

접수시작  2023. 7. 20. (목)

* 신청 확인 후 개별 안내 드립니다.


개인 준비물(선택사항)

- 노트와 필기 도구

- 개인 카메라(핸드폰, 디지털, 폴라로이드 등) * 필름 개인 준비

- 콜라주를 원할 경우 사진이나 잡지 스크랩 등 원하는 재료를 자유롭게 준비해주세요.


진행방법 및 순서

‘땅과 관계 맺기, 자연과 하나 되기’ 라는 주제로 간단히 이야기를 나눈 후, 닻미술관 야생정원으로 나가 자연을 관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 그룹 진 (group zine)을 만들기 위한 토론을 한 뒤, 진(zine)을 바인딩 한다 ⇒ 역할을 분담해 진(zine)에 들어갈 내용을 만든다 ⇒ 모아진 재료로 참여자 숫자에 맞게 인쇄를 한 후, 각자의 진(zine)을 편집한다 ⇒ 진 메이킹 워크숍을 통해 느낀 경험을 나누면서 워크숍을 마무리 한다


작가 소개

미니 리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아티스트 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간과 공간,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고찰하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에서 태어난 작가는 뉴욕 국제 사진센터(ICP)에서 다큐멘터리 사진을 전공하고, 시티 칼리지 오브 뉴욕에서 미술사학으로, ICP-Bard에서 사진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유럽의 리플레시옹 마스터클라스에 선정되었고, 노르웨이의 할스노이 클로스터, 닻미술관, 버몬트 스튜디오 센터에 초대되어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작가의 작품은 닻미술관, 센터 포 파인아트 포토그래피, 뉴욕 카메라 클럽, 아를 국제 사진전 등 여러 나라에 소개되었다. 닻프레스를 통해 출판된 아티스트 북 『Encounters』(2015) 와 『밀리언 이얼스』(2018) 는 국제사진센터, 뉴욕 공립도서관, 스탠퍼드 대학도서관, 아몬 카터 미술관, 애리조나 대학의 시 센터 등 여러 곳에 소장돼 있다. 작가는 현재 뉴욕과 호놀룰루를 오가며 작업하고 있다.


문의  031-798-2581 / museum@datzpress.com

선착순 마감되었습니다.

floating-button-img